고객의 소리 목록

도시락지원 선정요건에 대해 알고자 합니다.
21-04-05 20:06 1,220회 1건


안녕하세요.

어렵고 힘든시기에 어려운 이웃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계심에 감사드립니다. 

사회복지사 일을 오랜기간 (12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도시락 지원도움으로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되어주고 있는 성미가엘 복지관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수급자 분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도시락지원을 하고 있는 사업으로도 알고있습니다.

수급자 어르신들이 때를 기다리며 대기중에 있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형편이 어렵지 않은 어르신도 도시락이 지원되고 있어 선정대상. 선정요건. 경제상황 등

요건을 알고자 하오니 회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미가엘복지관
안녕하세요,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노인무료급식소 사업은, 인천광역시 '2021년 노인 무료급식 지원계획' 지침 상 지원대상에 근거하여 수혜자 선정기준(기초생활수급자 노인 및 차상위계층 노인, 저소득 독거노인 )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외부 의뢰 접수 시 7일 이내 가정방문을 통한 초기면접을 진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내부 '선정기준표'에 의거한 대상자 선정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청자가 처해져있는 환경, 신체적 능력 그리고 자원현황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 지표만으로 충분히 대상자 선정을 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어 면접자의 주관적 판단을 요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최대한 주관적인 판단을 배제하고자 대상자 선정TF팀을 꾸려 다각적인 관점에서 대상자 선정회의를 진행하는 등 이용자 선정에 있어 객관성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및 사회복지시설 운영사항에 따라 대면으로 진행하는 가정방문을  제한하고 있어, 유선상으로 식생활과 관련된 자원 여부, 거동 및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여 서비스 접수 및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복지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032-766-0981
사진없음

도시락지원 선정요건에 대해 알고자 합니다. > 고객의 소리
Address. 22316 인천광역시 중구 송학로 40(내동 3-5)
Tel: 032)766-0981~2 | Fax: 032) 777-7191
E-mail : migael@migael.net
Copyright © 성.미가엘 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 by MIR

title : Tlab신영복체 authr : 박윤정앤타이포랩by site : 공유마당 저작권 위원회 is licensed under OFL